지난해 미국 LA, 샌디에이고 여행 이후 눈을 뜨게 된 타코의 세계.

한국에 와서도 다양한 타코집들을 찾아 헤맸다. 생각보다 제대로 타코집을 하는 곳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지만 그래도 가장 애정이 가는 곳을 꼽자면 두 곳이다.

하나는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될 정도로 아주 유명한 비야 게레로(Villa Guerrero), 그리고 얼마 전 오픈한 따끈따끈 신상 맛집 올디스 타코(OLDIES TACO).

왜 하필 내가 두 집을 더 좋아하게 됐나 곰곰이 생각해 보니, 메뉴가 단출하고, 가게가 크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비야 게레로 (Villa Guerrero)

삼성동의 주택가에 위치한 비야 게레로

다른 타코집에서 보기 드문 까르니따를 팔고 있다.

까르니따는 돼지기름에 돼지 살코지, 껍데기, 위, 혀 등 부산물을 익힌 것으로 굉장히 나의 취향을 저격했다 ㅎㅎ

인테리어도 내가 멕시코를 가 본 적은 없지만 ㅎㅎ 미디어를 통해 본 멕시코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왼쪽 타코는 혼합, 오른쪽 타코는 초리소

삼성동은 우리집에서 거리가 먼 관계로 두 번 밖에 못 가봤지만, 갈 때마다 혼합과 초리소 타코만을 시켰다. 두 번째 방문했을 땐 다른 것도 먹어보려 했는데, 역시나 혼합의 그 다양한 식감이 좋아서 포기하지 못하겠더이다. 그리고 초리소의 그 강렬한 맛도 포기 못해. 

물론 더 시켜먹어도 되겠지만 그랬다면 아마도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했을 것 같아서 항상 자제를 했다.

이 집에서 또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저 작은 또르띠아. 미국에서 타코에 반한 이유 중 하나가 두 세 입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저 작은 또르띠아인데, 한국에는 작은 사이즈의 타코를 파는 곳을 찾기 힘들었다. 그리고 대부분이 밀가루 반죽이고. 

그러나 비야 게레로는 또르띠아도 직접 만들고 있고, 옥수수로 만들어서 현지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있었다.

와중에 콜라 잔도 맘에 듦. ㅎㅎㅎ

올디스 타코(OLDIES TACO)

비야 게레로가 수요미식회에도 방송된 적 있는 오래되고 유명 맛집이라면 올디스 타코는 생긴 지 얼마 안 된 아주 따끈한 신상 타코집이다. 

을지로 3가역에서 1분이면 도달하는 위치에 있는 올디스 타코는 가오픈 기간 중에 우연히 그곳을 지나가다 발견한 곳이다. 

외관이 이런데 어찌 그냥 지나칠 수 있나? ㅎㅎㅎ

예전 편의점이었던 곳을 리모델링한 건데, 사장님 인테리어 센스가 남다르시다. 여기도 메뉴가 딱 4가지 밖에 없는데,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다.

우선 올디스 타코와 비리야 타코, 제로콜라 주문.

우선 올디스타코. 여기는 아쉽지만 또르띠야가 크다. 대신 그만큼 양도 많고 ㅎㅎ 소고기 타코라 너무 좋았던. 다만 아쉬운 건 그린 살사소스가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지.

그리고 비리아 타코(BIRRIA TACO).

비리아 타코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요즘 미국에서 핫하다고? 비리아라는 스튜가 있다는데, 그걸 소스로 한 건가? 하지만 나는 저 치즈가 너무 좋아서 ㅎㅎ 비리아 타코를 먹느라 손은 좀 엉망이 됐지만 또 그렇게 먹는 것도 좋았다. 맛도 아주 좋았고.

올디스타코는 맛도 좋지만 가게의 독특한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바깥의 간판들만 없으면 마치 미국의 어느 동네 타코집, 혹은 바에 온 느낌이다.

그리고 이 작은 1인용 테이블도 너무 마음에 들었고. ㅎㅎ 아 그리고 저 소스. 미국에서 보던 그 소스다!!

맛과 분위기를 한방에 사로잡은 가게이다. 게다가 요즘 아주 힙한 힙지로 아닌가?!!

최근에 정식 오픈한 것 같은데, 부디 오래오래 영업해 주길 기대하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