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싱가포르 여행에서 가장 기억엔 남는 건 바로 바샤(Bacha) 커피다. 그 사치스러운 느낌 가득한 매장에서 마신 사치스러운 커피의 느낌이 너무 좋아서 집에서 즐길 드립백 커피 모음인 Explorer를 사 왔는데, 최근에 드디어 종류별로 맛을 다 보게 되어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커피를 사면 이렇게 화려한 쇼핑백에 담아준다. 원두 100g만 사도 작은 버전의 쇼핑백에 담아주는데, 리본까지 정성스럽게 묶어서 준다. 

바샤커피의 대표 커피인 1910 Coffee. 매장에서 계산하려는데 어디서 달콤한 딸기향이 나길래, 점원에게 물으니 이 커피라고. 그래서 구입. 원두 종류가 정말 많은데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이렇게 100g만 따로 구입가능하다.  

바샤커피가 마케팅을 정말 잘하는 게, 이렇게 영수증도 명품 살 때처럼 별도 카드에 담아서 준다. 아우... 진짜. 좋아할 수밖에!

그리고 대망의 EXPLORER

겉의 종이케이스를 슬라이드로 열면 상자가 나온다. 총 25개의 드립백이 들었고, 전부 아라비카 100%

상자의 뚜껑을 열면 또 크... 이렇게 퐈려한 금빛으로 되어있다. 어찌 안 반하겠소?
Explorer는 총 10가지의 커피가 25개 들어 있는데, 매장에서 향을 맡았을 때 내가 좋아했던 커피들이 가장 많이 들어 있어서 이걸로 구입했다. 그럼 어디 슬슬 맛을 봐 볼까?

첫 선택은 Sweet Mexico와 1910 Coffee.

엄마가 아껴뒀던 예쁜 찻잔을 꺼내서, 드립백을 뜯자마자 너무나 좋은 커피 향이 사악~올라온다.

화려한 바샤커피에 어울리는 화려한 꽃무늬 커피잔 ㅋㅋㅋ
스위트멕시코는 매장에서 테스트할 때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향 때문에 끌렸던 건데, 그 느낌 그대로에 약간의 바닐라향이 더 느껴져서 좋았다.  1910 Coffee는 왜 대표 커피인지 알 것 같다. 딸기크림향의 부드럽고 달큰한 향이 너무 기분 좋게 만든다. 나중에 알고 보니 바샤커피가 이런 가향커피로 유명하다더군. 

그다음은 Marrakech Morning. 이 바샤커피가 모로코 마라케시의 모카커피를 모티브로 만든 만큼 가장 오리지널의 느낌일까 생각했지만 ㅎㅎ 그건 아닌 듯하고. 봉지를 뜯으면 체리향이 확 올라오고, 좀 강한 맛이 난다. 이것도 좋았음.

그다음 I Love Paris. 난 파리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지만 ㅎㅎ 매장에서 이 커피를 사가는 사람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이름이 주는 매력 때문이겠지?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싱가포르 모닝처럼 부드러운 느낌이었음. 가볍게 마시기 좋았던.

Seville Orange. 세비야 오렌지는 1910 만큼 좋았던 커피다. 봉투를 열면 옅은 오렌지향이 풍기는데, 그 향이 강하지 않아서 좋다. 한 모금 마시면 입 안에 기분 좋은 오렌지 맛이 느껴지고 가장 가벼운 느낌을 주는 커피다. 

Tolteca Chocolate. 톨테카 초콜릿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카오 향이 나는 커피다. 무난했음.

마침 보라색 꽃무늬 잔이 눈에 띄어서 깔맞춤으로 찍어 봄 ㅋㅋ

Monsoon Secret. 인도 커피는 처음 먹어보는데, 이 커피 생각보다 강하다. 향부터 쨍한 게 다른 커피들과는 완전 다른 느낌. 근데 내 취향은 아니었음.

Naranjo Mountain. 예전에 코스타리카 커피를 마신 적이 있는데, 내 입맛에는 안 맞아서 별로 안 땡겼으나 이 커피는 봉지를 뜯을 때부터 부드러운 향이 나의 마음을 누그러뜨렸다. 그리고 커피를 내리고 한 모금 마셨는데, 나도 모르게 '음~' 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났다. 코스타리카 커피 다시 도전해 봐야겠음.

Sierra Madre. 이 커피는 솔직히 많이 마셔 본 맛의 커피라 새로운 특징을 말할 게 없음 ㅎㅎ적당히 부드럽고 아주 살짝 산미가 느껴지는데, 내가 산미 있는 커피를 안 좋아하는데, 이건 마실만 했음.

Magdalena Decaffeinated. 디카페인 커피는 스벅인가 커피빈에서 마셔보고 너무나 실망해서 쳐다도 안 보는데, 이건 봉지를 뜯는 순간 구수하고 강한 향이 낫다. 약간 물엿? 같은 구수 달짝지근한 맛이 나는데, 생각보다 진하고 맛났다. 이 정도 디카페인 커피면 완전 환영.
워낙 비싼 커피라 아껴서 천천히 하나하나 음미하며 마셨는데, 역시 사 오길 잘한 것 같다. 기분전환하기도 좋고. 특히 1910이나 세비야 오렌지 같은 가향커피는 너무 좋았고, 나란조 마운틴 같은 매력적인 커피를 발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바샤커피 사러 싱가포르 또 가고 싶음. 국내 직구도 되긴 하지만 매장에서 원두 조금씩 다 담아와서 집에서 갈아 마시고 싶다. ㅋㅋ 1910 원두 갈아 마실 때 집 안에 향이 퍼지면서 너무 좋았거든.
바샤커피는 사랑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