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웠던 뤄따이구전 여행을 마치고 새 숙소에 체크인하기 위해 다시 청두 시내도 돌아갔다.

지난번에 묵었던 춘시루 끝에 있던 호텔은 외국계 호텔로 바뀌면서 가격이 겁나 올랐고... 중국도 코로나 이후로 전 세계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시내 숙박비가 꽤 올랐다. 예전의 그 싼 가격에 묵는 것 불가 ㅠㅠ

그래서 춘시루 역에 몇 정거장 떨어져 있는 곳에 숙소를 잡았다. 관광 중심지는 지난 번에 묵었기 때문에 이번엔 평범한 동네에서 지내보고 싶기도 했다. 그렇게 찾은 숙소는 복층 구조임에도 1박당 3만 7~8천 원정도 밖에 안해서 예약.

남의 건물 뷰이긴 하지만 들어서자마자 깔끔한 느낌에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세탁기도 있어서 빨래도 할 수 있었고.

인터넷 TV와 프로젝터, 화이트 톤의 소파와 테이블. 중국 현대극에서 많이 보던 스타일이다 ㅎㅎ

계단을 올라 가면

킹사이즈 침대가 있다! 오 넓어서 좋아. 중국 숙소들은 널찍널찍해서 좋단 말야.

짐을 풀고 빨래 돌리는 종안 뤄따이구전에서 깨알같이 사 온 간식거리를 맛봤다. 맨 위에 위치한 마라맛과 향라맛 후또우(胡豆). 오랑케콩? ㅋㅋㅋ 중국은 외국에서 들어온 것들 이름 앞에 胡 혹은 西라는 글자를 붙여서 구분을 한다. 이 콩은 약간 잠두콩이었는데, 맥주 안주로 딱이다. 이건 나중에 집에 고대로 가져와서 먹었고.

이건 토가족(土家族) 흰쌀떡(白米糕). 우리나라 술떡이랑 같다고 보면 된다.

여러 가지 맛이 있었는데, 난 역시 계화맛이 젤 좋음.

오늘도 집 나간 포커스..ㅠ 토가족 바이미쑤(白米酥). 이건 뭐랄까. 보긴엔 뻑뻑해 보이는 막상 먹어보면 쉽게 부서지고 약간 뻥튀기처럼 녹는 느낌? 약간 단 맛도 나고. 신기한 맛이다. 처음엔 여행을 오래 할 거라 살지 고민했는데, 주인집 아주머니 말로는 보관기한이 무제한이라고 한다. 으잉? 진촤요? 그럼 사야지. 근데 먹어보니 확실히 금방 상할 것 같진 않았다. 비상식량으로 딱이었던. 나머지는 집에 싸들고 왔는데, 울 엄니도 의외로 입맛에 맞는지 혼자 다 드셨음 ㅎㅎㅎ 

중국을 여행하다 보면 투자주(토가족 土家族)의 음식을 쉽게 볼 수 있다. 중국 내 최다 소수민족도 아닌데 참 신기하단 말이야. 투자주 음식이 맛나기로 소문났나? 연구 해봐야겠다.

빨래도 하고 적당히 쉬고 나서 시간이 남아돌아 저녁도 먹을 겸 춘시루로 향했다.

음료수 사러 편의점 갔더니 이번엔 코카콜라 복숭아맛이 딱! 오 시도해 봐야지. 하지만 맛은 머...망고 콜라와 그다지 큰 차이 없고 ㅎㅎ

춘시루 역에 도착해서 샤오미 충전기 케이블이 필요해서 타이쿠리가 아닌 다른 건물로 나왔더니 우리 이보가 있네. 안녕 이보~~

이 건물도 지난번에 왔을 때 여기저기 구경했던 곳인데, 맛있는 갈비탕을 먹었던 곳이기도 하다.

그런데.

응? 내가 뭘 본 거지? 진짜 사람이라니;;; 가끔 중국의 이런 과감한 시도가 당황스러우면서 인구 대국이라 이것저것 다 시도해 볼 수 있는 게 참 부럽다 싶다. 

이것 말고도 마오타이주 아이스크림도 팔고 있었는데, 내가 늘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 걸 좋아하지만 이건 좀 아니다 싶어서 패스했음.

딱히 구경할 게 없어서 지하 먹거리로 내려왔더니

이런 마라냉꼬치를 팔고 있었다. 오 뭐야 새로운 트렌든가? 지난번에 왔을 땐 길거리에서 내가 원하는 꼬치를 고르면 마라소스에 듬뿍 묻혀주는 게 유행이었는데, 이번에 그건 전혀 볼 수 없었고 이런 식으로 파는 곳이 엄청 많았다. 중국도 유행하는 음식이 매번 바뀌나 봄.

근접샷. 맛은 예상한 맛나는 마라렁촨(麻辣冷串) 그 맛 그대로. 맥주가 생각났지만 참은 나 자신 칭찬해.

간단히 렁촨을 먹고 춘시루 밤거리를 거닐었다.

왕푸징 백화점도 가보고. (마트가 공사 중이라 금방 나왔지만 ㅠ)

먹자골목을 지나

첫 청두 방문 때 처음 족발덮밥(猪蹄饭)을 먹어 봤는데 그 집도 아직도 있는 것 같았다. 맞겠지?ㅎ

그리고 지난번에 묵었던 호텔까지 왔는데, 그 다정했던 아주머니들이 계시던 식당은 없어지고 건물 외관도 훨씬 세련되어졌다. 중국도 참 우리나라만큼 빨리 변한다.

당시 아침마다 늘 맞은편 건물에 있던 식당에서 稀饭을 먹었는데, 그 가게도 없어지고 건물도 엄청 세련되게 바뀌었다. 5년 전 청두 여행은 인생에서 처음으로 혼자 오래 여행했던 시간이라 나도 모르게 마음속 깊이 남아 있었나 보다. 그때의 모습들을 볼 수 없게 되니 괜히 쓸쓸하고 찡했다.

하지만 다행히 그 때 있었던 맛집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당시에 아침마다 사람들이 줄을 길게 늘어서 있어서 나도 사 먹고 싶었는데, 다른 거 사 먹느라 못 먹었던 기억이 난다. 

당시엔 중국 음식이라곤 마라밖에 몰라서 사 먹을 엄두가 안 나기도 했는데, 이젠 웬만한 건 뭔지 알아보겠다 ㅎㅎ. 다음에 청두 오면 여기서 꼭 밥 먹어야지!!

지난 여행 때 여행 카페에서 연락해서 알게 된 언니와 왔던 춘시방. 저녁이라 많이 썰렁했다.

그렇게 추억 여행을 하고 다시 숙소로 갈려고 하는데, 오 베이징 통런탕 (北京 同仁堂 북경 동인당)이 있다.

근데 음료도 팔고 술도 파네? 신기하다!

본초커피 ㅋㅋ 약제가 든 커피라니!! 궁금함을 못 참고 주문!

두둥! 무려 구기자라떼! ㅋㅋ 구기자와 이탈리아식 다크 초콜릿 콤비라는데! 이쁘다!!!

하지만 맛은....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경험한 것으로 만족.

숙소 돌아가며 이날 하루 너무 많은 걸 해서인지 아침에 뤄따이구전을 다녀온 걸 까먹었었다는 ㅎ

알찬 여행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