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왕라오스(王老师)왕이보(王一博)가 그동안 내가 잊고 있었던 가치를 일깨워주셔서 기념 삼아 남긴다.

这!就是街舞 예고 영상에서 我的王一博说 “在喜欢的东西上可以很认真很快乐很努力。你可能幸运可以获得到一些很好的天赋或者怎么样。如果不幸运的话还可以,获取一些更多的快乐!”

좋아하는 일에 있어서는 열심히하고, 즐겁게하고, 노력하게 됩니다. 운이 좋으면 천부적인 재능이나 다른 어떤 것들을 얻을 수 있어요. 만약 운이 좋지 않아도 괜찮아요.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거든요!

내가 첫 직장 그만두면서 마음에 품었던 마인드가 바로 이런 거였다. 조금 다를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직장인 큰 돈을 못 벌거라면 내가 하면서 즐거울 수 있는 일을 하자!

그렇게 흐르고 흘러 내가 좋아하는 엔터업계에 취직하고 최고의 힙한 회사도 다니고, 최고의 아이돌과도 일하고, 그들의 추락도 보게 됐다. 돈도 조금 벌긴했지만 많이는 못 벌었고. ㅎㅎ 하지만 난 누구도 경험하기 힘든 일을 즐겁게 다니면서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결혼하고, 빚내서 집사고, 아이 낳고 하는  표준적인 삶을 사는 친구들에 비해 갑자기 내가 너무 철없이 사는 게 아닌가 라는 생각에 모든 것을 멈추게 됐다. 그 와중에도 내가 좋아하는 중국어하겠다고 이러고 있고. (열심히 한다는 건 아님 ㅋㅋ)

많이 불안하기도 했는데, 이보의 저말을 듣고 내가 얼마나 안심이 되던지.

그래 한 번 사는 인생. 내가 정말 막 산 것도 아니고 좋아하는 일하면서, 하루하루 의미있는 시간 보내려고 살아왔고, 돈은 좀 운이 안따르고 내가 노력하지 않아서 많이 못 모았지만 2년정도 백수로 살 정도의 여유면 나쁘지 않은 삶이 아닌가?

대신 나는 내가 좋아하는 중국어를 이렇게 여유롭게 공부하고 있지 않은가.

王一博, 谢谢! 你提醒我!我们一起来吧!为了你我拼命地工作!我觉得我们能成为一个好搭档!

'이런저런 내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형적인 2찍과 그나마 정신차린 2찍  (0) 2022.07.20
tvn '여신강림' PPL에 대해  (0) 2021.01.07
새 살이 돋았다  (0) 2019.10.02
회사에서의 승진이 갖는 의미  (0) 2019.03.06
손혜원 의원과 목포  (0) 2019.01.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