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 뒷담화 안하고 싶은데, 밥먹다가 너무 짜증나는 일이 있어서 적는다.

식당 들어갈 때부터 딸년 어쩌고저쩌고 하다가, 내가 들어가니까 더더 소리지는 할아버지. 술취해서 그런갑다 했다.

옮길까했지만 이미 조리들어간 듯 하여 참고, 저러다 말겠지 했다.

최대한 무시하며 밥 먹는데, 소리지르는 할배 맞은 편에 앉은 할배가 자긴 2번 찍었지만(본인이 하신 말) 권성동 말하는 거 문제 많다고 슬슬 정치얘기하기 시작하심. 이어서 김건희 왜 나대며, 한동훈이 잘못했다. 대통령 비서실장 갈아치워야 한다 등등등. 오죽하면 지지자들도 이럴까. 생각하는 찰나.

그 딸내미 욕하던 할배는 뭐가 문제냐. 잘하고 있구만. 문재인보다 말도 잘한다고. 네?

대화 내용이야 머 그쪽 지지자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왜이리 소리를 지르는지.

그러다 딸내미 욕하는 할배 남고 다른 한 분은 나가셨는데, 홀로 남은 할배 일어날 생각은 안하고, 와중에 딸한테 고발 당했다며 고래고래 소리지른다.

누구한테 얘기하시는 건지?

그래놓고 물, 반찬, 커피 셀프인데 자꾸 혼자 식당하는 주인 아주머니한테 반찬달라, 물달라, 커피믹스 타달라. 아주머니가 “커피는 타 드셔라”했더니 그 할배 “난 타 먹어 본 적 없다.”시전 ㅋㅋ 주인 아주머니 원래 손님들한테 커피 안 타준다며 진상부릴까봐 마지 못해 타주니까 그 할배 와중에 물이 안 뜨거운 것 같다느니…. 훜ㅋㅋㅋㅋㅋㅋ 이런 말 미안하지만 집에서 와이프한테 어떻게 대하실지 눈에 뻔히 보임.

그러고도 한참을 아파트값이 너무 올랐다느니(자기 집이시자나요?), 딸이 어떻게 아빠를 고발하냐, 경찰서가야한다 등등 궁시렁궁시렁

하도 목소리가 커서 원치 않게 처음보는 아저씨네 사정을 알게됐다.

그러면서 혼자 나직하니 다음에는 안철수나 나경원이 대통령됐으면 좋겠다고… 와…. 내가 식당주인이었으면 먹던 거 뺐고 그만 나가시라고 했을 듯.

친구분 나가시고 한참을 혼자 그러고 있다가(계산도 먼저 나가신 친구가 함) 아주머니랑 나만 있었는데 혼자 민망했던지 슬쩍 나감. 정말 저짝 지지자들은 부끄러움도 없고, 자기 와이프도 아니고 식당 주인한테 물 가져와라, 커피 타와바라 하는게 스스럼 없구나를 다시 새삼깨달았다. 식당 주인이 남자였으면 저따위로 했을까?

진짜 너무 오랜만에 개진상을 만났다. 저런 인간들한테 지지 말아야지 다짐한다.

민주당아 정신 좀 차려라.

'이런저런 내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n '여신강림' PPL에 대해  (0) 2021.01.07
좋아 하는 일을 하자  (0) 2020.07.21
새 살이 돋았다  (0) 2019.10.02
회사에서의 승진이 갖는 의미  (0) 2019.03.06
손혜원 의원과 목포  (0) 2019.01.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