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거리에서 적당히 먹은 후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홍야동(洪崖洞)으로 향했다.

버스나 디디를 타도 되지만, 걷는 걸 좋아하는 나는 걸어서 가기로!

육교를 건너가는 중 만난 독특한 과일을 파시는 아주머니. 이건 장가계 갔을 때도 봤던 것으로 호기심에 사 먹었는데, 맛은 불량식품 맛에 너무나 인공적인 열매 모양을 하고 있었다. 무슨 과일이냐고 물어봐도 뭐라 뭐라 하는데 전혀 못 알아듣겠음. 

장가계 때 여행 가이드도 잘 모르겠다고, 먹어보라고 하나 건냈더니 자긴 안 먹는다고 ㅎㅎㅎ(이상한 건가...) 정말 끝까지 정체를 모르겠다. 너무나 궁금하다 이 열매의 정체가! 와중에 급 비 옴. 영국인가 ㅋㅋ

그렇게 거리 구경하며 걷고 걸어

첸스먼자링강대교에 도착. 홍야동을 바로 갈까 했는데, 갑자기 이 대교를 걷고 싶었다. 지난번에 왔을 땐 저 건너편에 묵었었는데. 

 

짝퉁 마리나샌즈베이 건물도 보이고

꽤 많은 사람들이 대교 위를 걸어서 건너고 있었다.

대교 끝까지 걸어 가볼까 하다가 급 귀찮아서 ㅋㅋㅋ 되돌아와서 사진 찍고 보니 강물이 참 누렇다.

다시 홍야동으로 고고

슬슬 간판에 불이 들어오고 있었다.

적당히 걷다가 야경을 감상하러 카페에 들어갔다. 하지만 창가석은 이미 만석. 그리고 자릿값인지 커피가 엄청 비싸다. ㅠ

멍 때리다 보니 어느새 해가 저물고 도시의 불빛이 하나 둘 켜지면서 멋진 야경을 연출하고 있었다. 하지만 창가가 멀어서. 에잇 나가자!

크흐... 전에 왔을 때도 이 야경에 반했었지. 그땐 이런 야경은 홍콩이나 상하이에서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충칭도 꽤 멋져서 아주 인상이 깊이 남았었다. 

잠깐 자링강 야경을 감상한 후 다시 홍야동 내부 구경을 위해 돌아다녔다.

80년대 충칭이 모습을 재현해 놓은 곳. 구조가 엄청 복잡한데 관광객도 너무 많아서 빠져나가느라 엄청 고생했다.

중국 다른 도시들에서도 8~90년대 풍경을 재현해 놓거나 옛날 추억을 물건을 파는 상점을 많이 목격했다. 중국도 급격한 경제 성장으로 양극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 같이 가난했지만 행복했다고 믿는 과거를 추억하는 것 같다. 동아시아는 비슷한 경제 발전 과정을 겪으면서 비슷한 정서가 어느 정도 형성되는 것 같다. 신기하기도 하고. 먼가 아련한 그 감정, 느낌. 아마도 그땐 다들 가난하지만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던 시기이기 때문일까. 

노란 조명도 예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홍야동의 내부.

홍야동 옆의 저 폭포까지 가보려고 했는데, 밑이 인간들 모여 있는 걸 보고 바로 포기. ㅎㅎㅎ 홍야동이 중국 인기 관광지로 꼽힌다더니 진짜 인간적으로 인간이 너무 많다. 아니 평일 저녁인데오도 이 정도면 도대체 주말이나 공휴일엔 어떻다는 거야;;

강 건너편 화려한 건물 조명과 홍야동의 조화. 전에 왔을 땐 홍야동이 이렇게까지 인기가 많지 않아서 사람도 그다지 많지 않고 널럴하게 다니기 좋았는데, 저녁이 되니 걷는 것도 너무 불편해졌다. 그래서 탈출을 결심.

전통 묘족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뻤던 홍야동.

그리거 멋진 첸스먼대교의 야경. 대교 위에서 홍야동을 찍고 싶었지만 인간도 많고, 길도 못 찾겠고 힘들어서 숙소로 복귀.

그리고 바오스푸로 마무리. 

22,162 걸음... 어쩐지 발이 너무 아프더라 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