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은 여행 기간이 길다 보니 좀 더 쿠알라룸푸르 구석구석을 다녀볼 계획이었다.
이날은 지난 여행에서 위치가 애매한 관계로 스킵했던 호커센터 ICC Pudu에 가기로 했다.

마침 날도 적당히 흐려서 너무 덥지도 않고, 나쁘지 않았다.

몰랐는데, 숙소 근처에 모스크가 있었네;;

인스턴트커피와 인스턴트 으깬 감자로 아침을 때우고,
야심 차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걸어서 Pudu ICC까지 가보기로 하고 길을 나섰다. 구글 지도에 따르면 Tu Razak역에서 걸으면 20분 정도 거리었다. 20분 정도쯤이야 나 같은 뚜벅이에게는 산책정도지 하며 호기롭게 나섬.
LRT를 타고 Pasar Seni역에서 갈아타서 Tu Razak 역에 내림. 그래서 밖을 나왔더니

응? 거대한 건물과 앞이 공사중. 흠... 저 길을 걸어가면 되는 건가?
하고 건물 안을 지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니 HSBC은행이 나왔는데 더 이상 길은 없어 보이고 온통 공사판이다. 나 같은 관광객은 물론 지나다니는 사람 하나 없이 다 공사 관련 인부들밖에 없었던...
여기서 한 20분 돌고 돌고 돌며 삽질하다가 결국 그랩을 불렀다... 아놔. 그냥 숙소에서 그랩 타고 오는 비용이나 별 차이가 없었던...
삽질 끝에 그랩타고 도착했더니 1층 호커센터가 거의 문을 닫았다 ㅠ 오후 2시까지 밖에 안 한다고... 실망해하는 나를 보고 친절한 사장님이 2층에 가면 식사할 수 있다고 거기로 가보라고 추천해 주셨다. 고마워요 ㅠㅠ

1층과 달리 2층은 가게가 별로 없었고, 어째 다 같은 가게 같았다. 일하는 사람이 같은 거 같은....
말레이시아에서는 바쿠테를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바쿠테를 주문했다.

음...비주얼이 싱가포르 송파 바쿠테와 좀 많이 다르다.

갈빗대도 있지만 유부와 돼지고기, 돼지내장 등등 다양하게 들어 있다. 국물도 더 진하고 한약재가 더 들어간 듯. 바쿠테 맞죠?;; ㅋㅋㅋ
짭짤하니 맛은 좋았고 양도 많았다. 근데 아직도 바쿠테가 맞는 건지 의문이...

바쿠테를 먹곤 옆 가게에서 코피(Kopi)를 마셨다. 뭔가 짭짤한 걸 먹고 나면 왜 달달한 게 생각날까? 평소라면 무조건 아메리카노지만 달달구리 커피가 생각나서 요걸로.

ICC Pudu 2층의 전경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다시 보니 ICC Pudu 2층은 호커센터라기보다는 天乐冰室라는 카페테리어였다. 
삽질하느라 늦은 자 호커센터를 즐길 수 없나니. 근데 1층 호커센터가 음식도 많고 북적북적하긴 해도 2층이 훨씬 쾌적하고 좋았다. 그리고 여기까지 굳이 다시 호커센터를 찾으러 오진 않을 것 같다. 싱가포르에서 충분히 즐겼기 때문에 미련은 없음.

ICC Pudu외관. 
실망과 지친 몸을 이끌고 숙소로 돌아와 휴식을 가졌다. 먼가 진이 다 빠져서 아무것도 하기 힘들었던.

저녁은 편의점에서 신기해서 사뒀던 똠얌오뎅으로 간단하게 때웠다. 근데 요거 생각보다 맛나네!!

저녁엔 헬스대신 밤 수영을. 수영장에서의 야경도 꽤 멋있다.

저녁엔 느긋하게 숙소 테라스에 야경을 즐기고.

저 멀리 어두운 밤에도 화려한 불빛으로 존재감을 뽐내던 '천후궁'. 동남아 최대 사원이라는데, 그냥 여기서 본 걸로 만족 ㅋㅋㅋㅋ 후기를 보면 굳이 꼭 가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이다. 근데...안 가서 나의 이번 여행이 중간에 빠그라진 걸까? ㅠ 괜한 생각을 해 봄.
그렇게 또 하루가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