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크림빵이 히트를 치면서 커뮤니티에서 소소하게 화제가 된 게 매일유업의 데르뜨다. 난 이런 브랜드가 있는 줄 몰랐는데, 꽤 고급진 느낌의 롤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었다. 먹잘알들은 자기들끼리 맛난 거 먹더라? ㅎㅎ

매일유업이 워낙 이미지가 좋다보니 연세우유처럼 크림빵을 왜 안 만드냐는 이야기가 많았다. (매일유업의 바이럴은 아니겠지?ㅎㅎ)

그리고 최근, 드디어 매일유업의 데르뜨 브랜드로 크림빵이 편의점에 상륙했다. 이상하게 움직이기도 싫고 최대한 게으르고 싶었던 날 편의점 배달을 시키려고 하는데, 마침 데르뜨 크림빵이 남아있는 게 아닌가! 이걸 놓칠 수 없지! 그렇게 배달시켰다 ㅎㅎ

먼저 크림치즈크림빵

오..사이즈가 꽤 크다. 근데 칼로리 무슨 일 467kcal. 머 그렇다고 안 먹겠다는 건 아니지만. 요즘 나름 다이어트 중이라 칼로리 정도는 체크하려고 한다. 칼로리 조절한다는 건 아니고 ㅋㅋ

봉지를 뜯으니 뽀얀 빵이 나오는데.

반으로 갈라서 보니 오 크림이 진짜 잔뜩 들었다. 비주얼은 정말 좋다. 

이번엔 바닐라크림빵. 이건 칼로리가 아주 조금 낮다. 435kcal. 개인적으로 바닐라빈을 좋아해서 기대된다.

화면에는 잘 안 보이는데, 크림이 살짝 아이보리색이다.

두 개 비교샷. 역시 사진에는 안 남기네. 왼쪽이 크림치즈크림빵, 오른쪽이 바닐라크림빵이다.

크림치즈는 살짝 꾸덕하고 요거트 맛이 난다. 성분표를 보니까 요거트가 들어가긴 했더군. 바닐라크림빵은 약간 커스터드크림 같기도 하고, 살짝 바닐라 향이 나서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바닐라크림빵이 더 맛났음.

근데 빵은 좀 실망. 옛날 단팥빵같은 재질인데, 쫄깃하다고 표현했지만 나에게는 약간 질다?(진 밥)라는 느낌이 든다. 수분을 많이 머금은 것 같은데. 빵은 좀 개선이 필요하지 싶다. (마가린이 들은 것도 좀 ...)

기대가 컸는데 좀 실망스러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