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대전 유성온천에 갔다 온 후 신기한 경험을 했다.
접질린 이후 1년이 넘도록 불편했던 발목이 많이 좋아지고, 숙변을 봤기 때문이다. 세상에 그런 숙변은 첨 봄 ㅋㅋ
그 후 '한 달에 한 번은 꼭 가야지!'라고 다짐했지만 전혀 가질 못하고 있었다. 대전 말고 말레이시아다 베트남이다 아주 빨빨거리며 돌아다니느라 ㅋㅋ
그러다 올해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그렇게 열심히 운동을 했음에도 몸무게가 전혀 줄질 않아서 충격받고 화나서 온천 여행을 가기로 맘먹었다. 온천 간다고 살이 빠지는 건 아니지만, 뭔가 독소가 좀 해소되지 않을까 싶어서 ㅎㅎ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영등포역에서 대전행 기차를 타러 가는데,

요런 괜찮은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었다. 대전역에도 있던데. 나는 시간이 없어서 못 받긴 했지만, 이런 기획 너무나 칭찬해!
암튼 느릿느릿 일어나 출발한 관계로 오전 9시 54분 열차를 타고 대전으로 향했다.

대전역에서 내려 지하철 타고 도착한 계룡스파텔! 그렇다 이번엔 계룡 스파텔에서 온천욕을 하기로 했다. 
군인 휴양소였던 곳을 일반인에게도 개방한 거라던데, 뭔가 시설이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건물이 꽤 멋짐. 유성호텔 온천보다는 최신식 느낌? ㅎㅎ

그러나 온천탕은 호텔 옆 건물임. 대온천탕!
남탕은 1층, 여탕과 사우나는 지하에 있다.
지난번 유성호텔 대온천탕에서 수많은 목욕 마니아 어머님들에게 놀란 탓에 이번엔 사우나를 이용하기로 함.

사우나는 대온천탕에 비해 조금 가격이 비싸다. 나는 일반인이라 할인 전혀 없이 9,300원 지급. 아 그리고 카운터에 사람이 없고 다 키오스크로만 발권을 했다. 
내부 촬영은 할 수 없어서 후기만 남기자면.
사우나의 탕은 총 3개다. 냉탕, 온탕, 블루베리탕. 블루베리탕은 40도 정도 되는데 좀 많이 뜨거웠다. 사우나는 습식 사우나로 천장에 스프링클러를 달아서 물이 흩뿌려지고 있었다.
기본적인 샴푸와 샤워젤이 있었고, 타월과 때타월도 제공되서 자기 화장품만 챙겨가면 될 정도였다.
세신은 안 받으려다 받았는데, 세신만 하면 25,000 원, 오이 마시지까지 하면 30,000 원이다. 유성호텔 대온천탕보다 싸다!
그리고 사람이 없어서 세신을 바로 받을 수 있었다. (내가 평일에 가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사우나를 이용해서 그런지 시설은 전반적으로 좋았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아주 좋았다.
사우나 후에는 저렴하기로 유명한 계룡마트를 구경하러 갔다. 얼마나 싼지 구경간 건데 서울 마트 가격을 잘 몰라서 비교를 하기는 어려웠지만 맥주가격은 무지 싸다는 것 확실했다.ㅋㅋㅋ 

평소 국내 맥주를 잘 안마시긴 하지만 싼 맛에 카스 355ml 6캔을 구입했다. 7,440원 밖에 안 하는! 서울이 아니라 다행이었다. 아니었음 정말 물 마시듯 맥주 마셨을 듯. 테라는 심지어 작은 캔이 990원이었다! 내가 테라를 안 좋아해서 다행이지 큰일 날 뻔 ㅋㅋㅋ
맥주 말고 참치도 매우 쌌다. 전에 편의점에서 맥주 안주로 참치 사 먹으려다가 생각보다 가격이 너무 비싸서 놀랐었는데, 그래서 참치가격은 확실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작은 캔도 2천 원이 넘고 큰 캔은 4천 원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긴 동원 DHA 참치 150g이 2,050 원, 매운 고추참치 100g이 1,400 원, 야채참치 150g이 2,000 원이었다. 후아.. 결국 참치캔도 한 6개 삼. 아 가방 무거워..

급 충동 구매 후 혹시나 해서 대통령이 묵었다는 비룡재를 함 가봤는데, 이날은 개방을 하지 않았다. 그냥 앞에서만 사진 촬영. 참.. 전두환은 뭐 한 게 있다고 호사스럽게 살았냐. 영업사원 1호의 롤모델답다. 내가 세금 내는 거 안 아까워하는데, 이 정권 동안은 정말 최대한 세금 안 내고 싶다. 기승전 정치충으로 만드는 후...
아침과 점심을 안 먹은 관계로 조금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갔다. 얼큰 칼국수가 무척 땡겼는데, 마침 근처(라고 하기엔 20분 걸었지만) 대흥칼국수라는 맛집이 있어서 고고!

대전의 부촌인 유성구에는 높은 새 아파트들도 많지만 예전 모습을 간직한 건물들도 많았다. 어디 한번 그 맛 좀 봐볼까!

점심시간이 훌쩍 지나서 사람이 나 밖에 없었는데 음식은 살짝 늦게 나왔다. 배가 좀 고프긴 했지만 평소 급한 승질에 비해 얌전히 잘 기다렸음 ㅋㅋ

이거지 이거! 

쑥갓은 다 넣어주고요.
오.. 안 맵다! 그래서 좋다. 얼큰이 칼국수가 땡기긴 했지만 속이 좀 안 좋아서 걱정했는데, 아주 부담 없이 먹기 좋은 맵기였다. 그래서 결국 다 먹음 ㅋㅋㅋ
소제동 카페촌도 가보고 싶긴했지만 날이 너무 더워서 거기까지 가는 건 좀 무리다 싶어서 필수코스인 성심당에 갔다.

아니 신상이 나왔네! 크리미튀소! 안 살 수 없지!!
그렇게 튀소 한가득과 궁금했던 순수롤 하나 사서 다시 서울로 상경. 대전 온천 여행 마무리.
크리미 튀소와 순수롤은 쳐묵쳐묵하느라 사진을 못 찍어놨다. ㅠ
크리미튀소는 얼려먹으면 맛나다던데, 난 그냥 먹는 게 더 맛났다.
순수롤은 컷팅되어 있어서 먹기 편했는데, 양이 상당히 많았다. 일부는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먹었는데, 역시 얼렸다 해동시키는 건 별로다. 걍 최대한 빨리 먹는 게 제일 맛난 것 같다.
담달에도 꼭 가리다! 대전 온천여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