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여행에서 발견한 인스턴트 훠궈 이후 중국의 인스턴트 음식들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다.

광군제를 기회로 티몰에서 저렴한 가격에 이것저것 다양한 식품들을 구입했는데, 

지난 29일, 그때 구입한 것들을  18일여만에 받았다.

덧붙이자면 다른 식품들은 금방 받을 수 있었는데, 한 회사의 제품이 너무 늦게 배송이 되어 다른 제품들도 줄줄이 발이 묶여있었다.

다음에는 나눠서 배송을 할까 싶다 ㅠㅠ 너무 시간 낭비였어...


암튼 광군제때 구입했던 제품들 중 가장 기대했던 것은 바로 인스턴트 마라샹궈(麻辣香锅)!

겉포장은 일단 이렇고요. 金大洲 라는 브랜드인데, 내가 티몰에서 찾은 유일한 마라샹궈를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이건 같이 보내 준 소세지. 개인적으로 중국 소세지는 냄새가 별로라 위미(玉米) 소세지 빼고는 안 좋아하는데, 이거는 정말 놀라운 반전의 맛이었다. 다른 재료들과 함께 조리해서 먹었는데, 웬걸. 이게 젤 맛났었다는. 다음에는 이것만 따로 주문해볼까 싶다.

요건 껍데기에 소개된 마라샹궈를 만들어 먹는 방법. 세심하게 재료의 포장지들과 색깔을 동일하게 표시해둬서 중국어를 몰라도 따라하기 쉽다.

샹궈라 그런지 은박지 접시가 들어있고, 다양하고 푸짐한 재료들이 함께 들어있다. 젤 위에 있는 저 꾸또우깐(菇豆干)은 난 소소했는데 울엄마는 소세지와 함께 젤 맛나하셨다. 약간 어묵 같은 맛이 났고. 다른 두 하얀색 포장은 각각 목이버섯과 감자, 연근 등이 들어있었다.

재료들을 은박지에 담고 마지막에 파란 포장지에 담긴 홍유를 뿌려서 본격 조리 준비에 돌입!

아래 그릇에 발열포를 넣고 물을 부은 다음 위의 은박지 접시를 올려놓고 뚜껑을 덮은 후 15분 정도 기다리면.

따라~ 푹 익은 마라샹궈가 나타난다.

요건 빨간 봉지에 담겨있던 향신료인데, 쯔란(孜然)과 화지아오(花椒) 맛이 나는 가루가 처음에는 너무 강해서 먹지 말까했으나 계속 먹다보니 또 중독성이 강해서 이 가루 없이는 맛이 심심했더라는 후기.

'중국 > 중국 직구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화맛 펩시콜라_桂花味百事可乐  (0) 2021.01.11
즈하이궈(自嗨锅) 인스턴트 훠궈  (0) 2018.12.10
중국 군것질1  (0) 2018.11.21
인스턴트 마오차이  (0) 2018.08.12
인스턴트 훠궈  (0) 2018.06.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