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에서는 시간이 많지 않았기에 가능한 꼭 먹어야 하는 굵직한 음식들을 먹기 위해 노력했다.

그 첫 메뉴는 바로 '루위2013'의 카오위(烤鱼)

숙소 가까이 있던 쇼핑몰 완샹청에 있던 이 곳은 진짜 자료 찾아보다 무조건 1순위로 가야하는 집! 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한국사람들은 마늘맛을 많이 먹던데, 엄마와 나는 당연히 마라!맛이다. 거기에 고수 잔뜩!

크... 이 살... 

둘이 먹기엔 양이 너무 많았다. 밥도 말아 먹고 싶었다. 다음엔 여러 명이 와서 두가지맛에 밥도 말아먹고 싶다!!

그리고 찾아간 곳이 바로 요기! 청도맥주박물관(青岛啤酒博物馆). 이 여행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원장(原浆)맥주는 안 먹으면 후회할 맛! 결국 집에 올 때 1리터짜리 4캔 사왔다. 유통기한이 일주일이라 금방 순삭은 당연한 일 ㅋㅋㅋ

쉬어 가는 타임으로 하우징인터내셔널의 조식. 엄마가 호텔 조식 드시는 걸 좋아해서 신청했는데, 중국 로컬 음식을 좋아하는 엄마와 나는 아주 만족하며 먹었다.

피차이위엔 골목. 낮이라 그런가 딱히 막 먹을 거리가 많진 않았다.

이연복 쉐프 부자가 원나잇푸드트립에서 갔던 곳이라 길래 들어가봤는데, 그닥...

여긴 유명한 오징어 꼬치 집인데...잘 모르겠다 난..

여긴 마지막 식사를 한 곳인데, 운소로미식거리에서 정말 우연히 발견한 곳. 전 날 저녁에 사람들이 많은 것을 목격하고,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간다는 해도어촌 대신 여기로 왔다. 선택은 대성공!!

칭다오에 왔으니 바지락을 먹어야지! 원장 맥주와 함께! 맥주 효모가 살아있어서인지 거품이 계속 자라난다. 아...너무한 거 아냐...왜이리 맛나

맛조개도...

다진 마늘을 올린 이 가리비!!

하지만 대박사건은 바로 이 솬차이위(酸菜鱼) 이건 정말 말로 설명할 수 없다. 한국에 없는 맛이기에! 다른 메뉴와 이것 중 머가 더 맛있냐니가 푸우위엔(服务员)은 당연히 이거라고 했다. 그리고 그 말은 사실이었다. 미친 이 맛! 함께 들어간 갓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식당에 갓김치만 팔 수 없냐고! 우겨서 사왔다. (물론 그들도 기성식품을 사다 쓰더라 직접 담그는 것이 아니라 ㅋㅋ) 

한국 사람들이 많이 시켜먹는 다고 해서 시킨 새우. 이미 솬차이위에 반해서 이건 너무 맛없게 느껴져서 거의 손을 안 댔다. 그래도 아까와서 밤비행기로 돌아오면서 봉지에 싸왔는데 ㅋㅋㅋ 담달 원장 맥주와 먹으니 왜이리 맛나? ㅋㅋㅋㅋㅋ 무려 중국에서 배달해 온 새우 요리 

이 맛없어 보이는 희멀건 팥죽은 이 날이 바로 라빠지에(腊八节)라 식당에서 동네사람들에게 꽁짜로 준 음식이다. 이것 말고 잡채 같은 것과 만토우(馒头)도 함께 주면, 낯선 우리도 계속 챙겨줬다.

식당에서 준비한 만토우를 나눠가지는 모습. 정말 무슨 우연인지. 난 중국과 불교와 인연인 사람인건가! 라며 혼자 또 만족해했다. ㅋㅋ


+ Recent posts